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수강신청

    2026년 강의오픈

  • 교수소개
  • 교재안내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Q&A

HOME>학습게시판>학습Q&A

글보기
제목
압력단위 환산 관련
질문유형 기타문의 > 기타사항
글쓴이 김*환 등록일 2026.06.19 답변상태 답변완료
  • 수 많은 질문들 연일 읽고 답변하시느라 수고많습니다.

    간단한 질문하나 올립니다.

    설비기사 실기교제 2019년 4회 13번 송풍기의 출구정압(mmAq) 구하는

    문제입니다.

    직관 및 국부저항손실 [m]단위를 [Pa]단위로 로 환산한 후 다시 [mmAq]단위로

    변환 해야하는데 교재처럼 조건이 주어지지 않았을때  10[Pa]=1[mmAq] 로

    계산하면 되는지요?

    아니면 시험장에서는 1[mmAq]=[9.8Pa]로 풀어야 되는지요?

    항상 고맙습니다.

    안녕히계십시오.

  • 조성안 |(2026.06.20 07:58)

    네..고맙습니다..

    문제조건에..대부분  주어지지만..즉.

    1mmAq=10Pa또는 9.8 이렇게..주어지면 그대로

    대입하고요..이런조건이 없으면 위2가지모두 맞습니다..

    예를 들면 물비열이 안주어지면 4.19나4.2모두 맞습니다..

    이것처럼..중력가속도도 9.8이 원칙이지만..공학에서는

    10도 많이 쓰입니다..그런데 대부분 주어집니다..

    즐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