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강의오픈
HOME>학습게시판>학습Q&A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어 글 올립니다.
표제의 문제에서 송풍기 용량으 구할 때 강의할 때 주어진 선도의 (4)와(5)의 엔탈피차를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한다고 한것 같습니다만 117페이지 풀이는 (1)과(5)의 엔탈피차를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하는데 어떤것이 올바른 풀이인가요?
(1)과(5)을 이용하는 것이 맞는것 같은데 교수님께서 강의하실때 잘 못 작도 한것 같습니다.
네...실내 송풍량은 당연히 취출엔탈피차(1-5)를 이용합니다..
질문) 선도의 (4)와(5)의 엔탈피차를 이용하여 송풍량을 구한다고 한것 같습니다만 117페이지 풀이는 (1)과(5)의 엔탈피차를 이용하....
===> 답) 여기서 4-5는 외기부하를 구할때 이용합니다..아마 강의에서 외기부하를 설명하다 4-5 얘기를 햇을겁니다..
송풍량은 다음과 같이 2가지로 구합니다..
1) 현열부하와 취출온도차 (1-5)
2) 전열부하와 취출엔탈피차 (1-5)
교재 풀이가 맞습니다..
즐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