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강의오픈
HOME>학습게시판>학습Q&A
교수님 감압밸브 양단에 레듀샤 사용한다고 하셨는데 레듀샤는 저압단에만 설치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실제 현장에서 pvc 레듀샤 양쪽배관 연결하기 위해서 하나만 사용하는데 증기배관은
다른가요 고압에서 저압으로 가면 저압쪽 관경만 넗히기위해서 레듀샤 하나만 쓰면 되지않나요
좀 헷갈리네요 유투브 다른 분 영상은 저압에 하나만 사용했던데 뭐가 맞는걸까요?
네...
이런 문제는 답이 애매합니다..왜냐면 감압변을 사용할때 2차측은 당연히 관경이 커지니까 레듀서를 사용하지만..1차측은 관경과 감압변 크기가 어떤지 알수 없거든요..
보통은 감압변은 1차측 관경보다 1단계 작은것을 사용합니다..2Way 밸브나 감압변에서 한단계 작은 크기를 사용하여 민감도를 높이는게 일반적입니다..그리고 2차측은 관경이 증가하고요..그래서 교재 해설이 보편적인 계통도입니다..
2Way 에서는 1,2차측 관경이 같고요..감압변에서는 증기가 팽창하므로 2차측이 관경이 커집니다..참고하세요..
즐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