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강의오픈
HOME>학습게시판>학습Q&A
이 문제는 외기필터 효율에 대한 외기량을 구하는 문제인데, 해설에서
외기도입량 Q(o)(0.15-0.222)= 1500-500로 풀이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외기도입량 Q(o)(0.15- 0.0222)= 1500- 500 로 되어있는데
취출공기 0.05mg/m3이 적용되어야 맞는게 아닌지요?
아니면 Q(o)(0.15-0.222)= 1500-222이 맞는지요?
네..
여기서 외기도입량 Q(o)(0.15- 0.0222)= 1500- 500 는 바로
위식을 정리한겁니다 .
바로위식은..필터를 통과한 0.022와..환기 0.15를 혼합하여
취출공기 0.05를 만드는 혼합농도식이구요 ..
이문제는 필터가 외기에만 적용되기때문에..다른 필터문제와는
조금 다릅니다..다시한번 잘보세요..즐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