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수강신청

    2026년 강의오픈

  • 교수소개
  • 교재안내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Q&A

HOME>학습게시판>학습Q&A

글보기
제목
2017년도 1회 4번, 4회 8번문제 (동일 중복문제) 질문입니다.
질문유형 온라인강의 > 건축설비기사 실기 종합반 > 조성안
글쓴이 방*호 등록일 2026.06.26 답변상태 답변완료
  • 이 문제는 외기필터 효율에 대한 외기량을 구하는 문제인데, 해설에서

     

    외기도입량 Q(o)(0.15-0.222)= 1500-500로 풀이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외기도입량 Q(o)(0.15- 0.0222)= 1500- 500 로 되어있는데

    취출공기 0.05mg/m3이 적용되어야 맞는게 아닌지요?

    아니면 Q(o)(0.15-0.222)= 1500-222이 맞는지요?   

  • 조성안 |(2026.06.27 09:25)

    네..

    여기서 외기도입량 Q(o)(0.15- 0.0222)= 1500- 500 는  바로

    위식을 정리한겁니다 .

    바로위식은..필터를 통과한 0.022와..환기 0.15를 혼합하여

    취출공기 0.05를 만드는 혼합농도식이구요 ..

    이문제는 필터가 외기에만  적용되기때문에..다른 필터문제와는

    조금 다릅니다..다시한번 잘보세요..즐공하세요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