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수강신청

    2026년 강의오픈

  • 교수소개
  • 교재안내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Q&A

HOME>학습게시판>학습Q&A

글보기
제목
아래 5638번 재질문입니다!~ NEW
질문유형 온라인강의 > 건축설비기사 실기 종합반 > 조성안
글쓴이 방*호 등록일 2026.06.27 답변상태 답변완료
  • 만약 외기도입량 Q(o)(0.15- 0.0222)을 적용한다면 계산결과가 = 1500- 222가 되어야 한다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러니까 =1500- 500 이 되어야 한다면, 외기도입량 Q(o)(0.15- 0.05)가 맞지 않은지요?

  • 조성안 |(2026.06.27 20:30)

    네..

    바로 위식..0.05=,...를 이항해서 Q에대해 정리하면

    Q(0.15-0.022)=1500-500이 나옵니다..

    평형식에서 나온게 아니구요..위식을 전개해서 나온식입니다..

    다시한번 정리해보세요..

    즐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