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강의오픈
HOME>학습게시판>학습Q&A
6번문제에서 정격출력에 2257(증발잠열)kj/kg를 곱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단순히 단위 정리 하기 위함인가요?
네..보일러효율을 구할때 정격출력이 필요한데..
정격출력은..5837400도 맞고요..교재풀이는
바로위에서 구한 상당증발량을 이용하여 구한건데..
그럴려면..상당증발량에 응축잠열을곱해야합니다
4)에서 구한 정격출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즐공하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