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 시험정보
  • 수강신청

    2026년 강의오픈

  • 교수소개
  • 교재안내
  • 학습게시판
  • 나의강의실
학습게시판

학습Q&A

HOME>학습게시판>학습Q&A

글보기
제목
추가 설명 부탁드립니다. NEW
질문유형 기타문의 > 온라인강의
글쓴이 신*식 등록일 2026.06.27 답변상태 답변완료
  • 6번문제에서 정격출력에 2257(증발잠열)kj/kg를 곱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단순히 단위 정리 하기 위함인가요? 

  • 조성안 |(2026.06.27 20:34)

    네..보일러효율을 구할때 정격출력이 필요한데..

    정격출력은..5837400도 맞고요..교재풀이는 

    바로위에서 구한 상당증발량을 이용하여 구한건데..

    그럴려면..상당증발량에  응축잠열을곱해야합니다

    4)에서 구한 정격출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즐공하세요

첨부파일

목록